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기 위한 트래픽 측정 주기를 조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ADJUSTING NETWORK TRAFFIC MEASUREMENT INTERVAL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기 위한 트래픽 측정 주기를 조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시스템은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와 단말기, 또는 단말기와 단말기를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의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트래픽 변화량을 계산하는 계산부; 트래픽 변화량을 기준으로 네트워크 장비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기 위한 트래픽 측정 주기(traffic measurement interval)를 조정하는 조정부; 및 조정된 트래픽 측정 주기에 따라 네트워크 장비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하는 측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