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차 전지용 양극 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 전지CATHODE ACTIVE MATERIAL FOR LITHIUM SECONDARY BATTERY, METHOD FOR PREPARING SAME, AND LITHIUM BATTERY COMPRISING SAME

리튬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양극 활물질은 하기 화학식 1로 표현될 수 있다.[화학식 1](LixNa1.5-x)a(Z)z((V)(O1.5-f))1-z(XO4)Ff(상기 화학식 1에서 있어서,상기 Z는 금속 원소 첨가물(metal element dopant)로써, Fe, Ni, Co, Mn, Cr, Zr, Nb, Cu, Ti, Zn, Al, Ga, Mg, Ca 및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원소이고, 상기 X는 P, S, Si, Mo, As, W 및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원소이며, a, x 및 z 각각은 0 003c# a ≤ 1, 0 003c# x ≤ 1.5, 0 ≤ z ≤ 0.5을 만족하는 실수이고, f는 화합물의 전기적 중성(electroneutrality)을 맞추도록 결정되며, 0.5 ≤ f ≤ 1.5를 만족하는 실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