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MRI 융합시스템PET-MRI SYSTEM

본 발명은 융합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PET(Positron Emission Tomography)-MRI(Magnetic Resonance Imaging) 융합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PET-MRI 융합 시스템은, 원통형으로서 외벽과 내벽을 갖는 마그네트 보어(Magnet bore); 상기 마그네트 보어의 내벽에 인접하여 설치된 경사 코일(Gradient Coil); 상기 경사 코일의 내벽에 인접하여 설치되고, RF 펄스신호를 방출하고, 상기 RF 펄스신호에 대응하는 MRI 데이터를 검출하는 MRI RF 코일; 및 PET 데이터를 검출하며 상기 PET-MRI 시스템에서 탈부착이 가능한 PET 검출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