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횡유로를 가지는 고효율 미세채널 적층형 열교환기Latitudinal flow pathway of cryogenic microchannel heat exchanger

본 발명은 다수개의 플레이트를 적층하고, 그 사이에 열매체가 이동되는 유로가 형성된 적층형 열교환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다수개의 플레이트가 적층되어 형성되는 열매체가 이동하는 유로가 종방향과 횡방향으로 연락(연통)되도록 이루어진 종횡유로를 가지는 고효율 미세채널 적층형 열교환기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인 종횡유로를 가지는 고효율 미세채널 적층형 열교환기는, 2개의 열매체가 각각의 유로를 가지고 이동하면서 열교환이 이루어지는 다수개의 플레이트를 적층하여 그 사이에 다수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층유로가 형성된 적층형 열교환기에 있어서, 상기 층유로에는 열매체가 이동하면서 다른 층유로로 유입된 열매체와 혼합될 수 있는 적어도 1개 이상의 수직(종)방향의 종유로를 포함하는 것이다. 즉, 상기 플레이트는 상부 플레이트와, 다수개의 제1 플레이트와, 상기 제1 플레이트 사이에 각각 설치되는 제 2플레이트, 하부 플레이트로 구성되며, 상기 제 1 플레이트와 제 2 플레이트에는 각각에 적어도 1개 이상의 층간에 연통되도록 하는 종유로부가 형성되어 상기 종유로부를 통하여 다른 층유로로 유입된 열매체와 연통(교통)됨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