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동영상과 강의노트 동기화를 통해 동영상 프레임을 슬라이드 주요 제목으로 색인하는 방법A METHOD FOR INDEXING VIDEO FRAMES WITH SLIDE TITLES THROUGH SYNCHRONIZATION OF VIDEO LECTURES WITH SLIDE NOTES

본 발명은 학습자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얻고자 하는 내용이 포함된 강의 동영상을 찾아내는 것에 더하여, 찾아낸 동영상에서 키워드 질의한 내용이 언급되는 동영상 프레임을 즉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강의노트의 슬라이드와 강의 동영상의 프레임을 동기화하고, 프레임을 각 슬라이드 제목에 기술된 키워드로 색인하여 학습자가 키워드 질의를 통해 원하는 내용이 포함된 강의 동영상과 해당 내용이 언급된 프레임을 쉽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의 노트가 함께 제공되는 강의 동영상에서 동영상과 강의 노트 동기화를 통해 강의 동영상 프레임을 슬라이드 주요 제목으로 색인하는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