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반 파일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파일 검색 방법(File System Based on NAND Flash Memory and Flie Search Method thereof)File System Based on NAND Flash Memory and Flie Search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반 파일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파일 검색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낸드 플래시 파일 시스템의 부팅에 따른 스캔 영역이 플래시 메모리 전체가 아닌 디렉토리 리스트 영역으로 한정되므로, 시스템을 구동시키기 위한 시간이 감소하며, 파일 시스템의 스캔 영역이 한정됨에 따라 시스템의 런타임 시 메모리에서 관리되는 영역이 줄어들고, 이에 따라 메모리를 효율적을 이용할 수 있으며, 디렉토리 구조에 해시 리스트를 적용함으로써, 부가적인 플래시 메모리의 읽기 및 쓰기 연산의 반복을 반복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디렉토리 및 파일 검색을 변경된 디렉토리 구조를 이용하여 읽기 연산을 수행하는 페이지 수를 줄일 수 있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기반 파일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파일 검색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그 기술적 구성은 낸드 플래시 메모리에서 검색할 디렉토리 파일의 ID로 구성된 디렉토리 리스트를 저장하는 디렉토리 리스트 블록; 상기 디렉토리 헤더 및 파일 헤더를 포함하는 메타 데이터 블록; 상기 디렉토리 파일의 실제 데이터가 저장되는 데이터 블록; 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