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전체 나노로드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Energy Harvesting System Using Piezoelectric Nanorod Array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수직 방향으로 배향되고, 폴리머 전극을 형성한 압전 나노로드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압전체 나노로드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은 도전성 폴리머 전극인 하부 전극, 하부 전극의 상부에 45도~90도의 범위에 속하는 각도로 형성되고, P(VDF-TrFE) 또는 PVDF 폴리머 압전소자 물질로 이루어진 폴리머 나노로드, 폴리머 나노로드 표면에 형성된 도전성 폴리머 전극인 상부 전극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나아가, 압전체 나노로드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의 제조방법은 템플레이트를 구비하는 단계, 템플레이트 상부에 폴리머 용액을 도포하여, 상기 템플레이트를 따라 하부로 스며들도록 하는 단계, 폴리머 용액을 결정화시키는 단계, 폴리머 용액 결정체에 하부 전극을 형성하는 단계, 폴리머 용액 결정체와 상기 나노 템플레이트를 분리하여 폴리머 나노로드를 획득하는 단계 및 폴리머 나노로드에 상부 전극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