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 힘 전달 메커니즘과 전자석 구동기를 이용한 능동엔진 마운트(Active control engine mount using a direct force driving mechanism without fluid and an electromagnetic actuator)Active control engine mount using a direct force driving mechanism without fluid and an electromagnetic actuator

이 발명은 건식 힘 전달 메커니즘과 전자석 구동기를 이용한 능동 엔진 마운트에 관한 것으로서, 차체에 고정되는 하우징과, 엔진이 설치되는 체결부재를 지지하는 형태로 하우징에 고정되는 진동흡수부재와, 하우징에 설치되어 전류가 인가됨에 따라 상하이동이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엔진으로부터 발생되는 힘의 절대값이 같고 위상이 반대인 힘을 발생시키는 전자석 구동기와, 체결부재의 하단과 전자석 구동기의 상단에 각각 접촉하도록 배치되는 볼 베어링, 및 체결부재와 전자석 구동기를 서로 연결하되, 엔진의 진동에 따른 체결부재의 좌우방향의 회전 및 이동이 가능하고, 상하방향에 대해서는 체결부재와 전자석 구동기를 고정시켜 탄성력을 부여하는 판스프링을 포함한다. 이 발명은 차체의 진동 및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유체가 아닌 볼 베어링과 판스프링으로 구성된 건식 힘 메커니즘을 이용해 종래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발명은 그 구조가 단순하여 제작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제조비를 현저하게 절감할 수 있고 제어기 설계가 용이하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