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를 이용한 컴퓨터 제어방법, 제어장치 및 이를 위한 프로그램 명령어가 기록된 기록매체Computer control method and device using keyboard, and recording medium of program language for the same

키보드를 이용한 컴퓨터 제어방법, 제어장치 및 이를 위한 프로그램 명령어가 기록된 기록매체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키보드를 이용한 컴퓨터 제어방법은 키보드에 구비되어, 상기 키보드에 대한 사용자 터치로부터 발생하는 소리를 검출하는 소리검출부를 통하여, 상기 키보드에서 수행되는 사용자 제스쳐를 통하여 컴퓨터를 제어하는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은 키보드의 표면을 스치는 행위를 통해 생성되는 높은 주파수의 소리변화를 인식하여 다양한 사용자 제스쳐를 인식하는 방식에 기초한 것으로, 본 발명을 이용하면 다양한 명령을 키보드에 대한 제스쳐로 판단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키보드의 키 조작에 비하여 빠른 명령 수행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키보드 상단에서의 제스쳐를 이용한 입력이 가능하므로, 입력전환 시간이 최소화되어, 종래 기술에 비하여 보다 빠른 명령수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