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기억합금 실린더와 형상기억합금 와이어를 이용한 저충격 비폭발식 분리장치, 그 분리장치의 설치방법, 분리시스템, 준비방법, 분리방법 및 재조립방법Separating Device and System using Shape Memory Steel Material Sylinder and Wire, Method for setting the Device, Separating Method using the Device and Reassemble Method using the Device

형상기억합금 실린더와 형상기억합금 와이어를 이용한 저충격 비폭발식 분리장치, 그 분리장치의 설치방법, 분리시스템, 분리방법 및 재조립방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트리거 발생에 의해, 필요시에 외부구조물을 분리시키는 분리장치에 있어서, 측면에 서로 소정간격으로 이격된 복수의 외부홀, 상부가 개방된 개방부 및 하부가 폐쇄된 하부면을 구비하는 하우징; 열에 의해 축방향으로 팽창되는 형상기억합금으로 구성된 형상기억합금 실린더; 볼트머리 저면이 형상기억합금 실린더의 상면과 접촉하게 되는 중심볼트; 하우징 내부에 설치되고, 형상기억합금실린더가 삽입되는 실린더 삽입부와 중심볼트가 삽입설치되는 원통형삽입부를 구비하는 록킹슬리브; 하단 제1경사면이 중심볼트의 상단 경사면에 접촉되고, 하단 제2경사면이 록킹슬리브의 외주부 상단 경사면과 접촉되어 트리거 발생 전 볼트의 상부측 이동을 구속시키는 리테이너; 하우징과 록킹슬리브 사이에 설치되고, 외주면에 길이방향으로 서로 평행하게 형성된 복수의 와이어 가이드를 구비하며, 트리거 발생 전 리테이너의 반경방향 이동을 구속시키는 트리거블록; 및 와이어가이드에 설치되고, 양끝단 각각이 외부홀에 고정되며, 트리거 발생에 따라 공급되는 전력에 의해 수축되어 트리거 블록을 상부로 이동시켜 리테이너의 반경방향 이동과 중심볼트의 상부방향 이동에 대한 구속을 해제시켜 중심볼트의 인장을 허용시키는 형상기억합금 와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형상기억합금 실리더와 형상기억합금 와이어를 이용한 비폭발식 분리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