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플라즈몬 컬러필터Surface plasmon color filter

표면 플라즈몬 컬러필터는, 기판과, 기판 위에 형성되고, 주기적으로 배치되고 나노(nano) 크기를 각각 가지는 다수의 구멍(hole)들을 각각 가지는 적어도 두 개의 단위 셀(cell)들을 포함하는 금속 박막과, 금속 박막 위에 형성되는 제1 유전체층을 포함하며, 단위 셀들 중 제1 단위 셀에 포함된 구멍들의 배열 방향과 단위 셀들 중 제2 단위 셀에 포함된 구멍들의 배열 방향은 서로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