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물 재배 가이드 장치Apparatus for guiding cultivation of crops

본 발명은 수분, pH 또는 무기질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토양 상태를 감지하는 토양 감지부, 토양 감지부에서 감지된 토양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 토양 정보를 단말기로 전송하는 통신부, 토양 정보를 표시부로 표시하고, 통신부를 통해 토양 정보를 단말기로 전송하는 제어부 및 상기 토양 감지부에서 감지된 상기 토양 정보를 누적하여 저장하고, 상기 토양 정보 별로 적절한 토양 상태를 정의한 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부를 포함하되, 상기 표시부는 상기 토양 정보별로 서로 다른 색상으로 표시하여 식별할 수 있도록 하고, 상기 토양 정보별로 상기 설정 정보와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점멸 및 밝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조절하여 토양 상태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