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양방향 회생제동 제어 방법two direction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method of electric vehicle with non contact electromagnetic inductive charging

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구동모터에서 나오는 회생제동 에너지를 에너지 저장부에 먼저 회생 제동 에너지를 저장한 후 적절한 제어신호를 통해 배터리로 충전시킴으로서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양방향 회생제동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급전 선로로부터 자기장의 형태로 공급되는 AC 전류를 입력받아 집전하고, 집전한 AC 전류를 DC 전류로 변환하여 구동모터 구동을 위한 자기유도 에너지를 생성하는 단계와, MCU로부터 구동모터의 요구전력을 입력받아 상기 생성된 자기유도 에너지를 구동모터로 공급하는 단계와, 상기 공급되는 자기유도 에너지와 구동모터의 요구전력 에너지를 비교하는 비교단계와, 상기 비교결과, 자기유도 에너지가 구동모터 구동을 위한 요구전력 에너지보다 작은 경우 MCU의 제어로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체크하여 배터리를 방전하는 단계와, 상기 자기유도 에너지에서 잉여 에너지가 발생되는 경우 MCU의 제어를 받아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체크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