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근접주행방법METHOD FOR PLATOONING OF ELECTRIC CAR

본 발명은 복수 대의 전기자동차가 연결부재에 의해서 서로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주행하는 전기자동차의 근접주행방법에 관한 것이며, 상기 복수 대의 전기자동차는 근접주행을 하면서 상기 연결부재를 이용하여 서로 통신을 하거나 신호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이렇게 차량들이 물리적으로 서로 연결된 상태에서 근접하여 주행하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고속도로가 보다 많은 수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고, 도로를 주행하는 여러 대의 자동차들이 근접하여 주행하기 때문에 차량 각각은 주행중에 공기의 저항을 적게 받게 되므로 에너지 소모가 감소하는 효과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