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 인증 시스템 및 방법(A SYSTEM OF PRIVILEGE VERIFICATION AND METHOD)A SYSTEM OF PRIVILEGE VERIFICATION AND METHOD

본 발명은 권한위양에 관련된 권한 인증서들이 체인을 이루어 형성된 권한 위양 경로를 이용하여 사용자 권한의 유효여부를 검증하는 권한 인증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사용자 권한 검증요청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 시스템과, 복수의 캐시 엔트리와 이를 분류하는 인덱싱 노드로 이루어진 검증캐시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시스템으로부터의 사용자 권한 검증요청을 수행하는 검증서버와, 상기 검증서버로부터의 검증요청에 응답하기 위하여 복수의 속성 인증서들을 저장하는 디렉토리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검증캐시는 상기 복수의 속성인증서들에 대한 검증결과를 직렬화한 정책 속성 인증서를 캐싱하여줌으로써, 사용자 권한 검증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사용자 대기시간을 줄이고 서버로의 권한 검증을 요청하는 수 및 계산량 부하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