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분사 소화기 및 분사방법(Fire extinguisher for automatic a jet and jet method)Fire extinguisher for automatic a jet and jet method

본 발명은 상용화되어 있는 스프레이식 소화기와 새롭게 개발한 디지탈(digital) 전기 입력 신호에 따라 동작하는 자동 분사 장치를 이용한 자동 분사 소화기에 관한 것으로, 전기 신호 입력 중에 분사 입력 신호가 들어오면 소화기가 분사되고, 정지 입력 신호가 들어오면 소화기 분사가 정지하게 되는 홈 네트워크의 서버를 통해 화재 발생 신호를 인가함으로써 소화기 자동 분사 장치는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소화기를 분사시킴으로써 화재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화재가 진압되었을 경우에도 또한 홈 네트워크의 서버를 통해 화재가 진압되었다는 신호를 받음으로써 소화기의 분사를 멈추게 하여 소화기의 불필요한 낭비 또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