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 비사용 인공관절 스템용 플라스틱 자켓 및 이것을 구비한 인공관절Plastic jacket for cementless artificial joint and the artificial joint with it

본 발명은 대퇴골에는 고정되고 스템의 표면에는 슬라이딩하여 씌워져 일체화되도록 구성함으로써, 인공관절 수명에 해로운 전단응력을 대폭 감소시키고, 대퇴골과 스템과의 틈새형성을 억제함으로써 이물질 침투로 인한 대퇴골의 융해를 최소화하는 시멘트 비사용 인공관절 스템용 플라스틱 자켓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의 자켓(20)은 인체의 대퇴골(41)의 단부에서 길이방향으로 파낸 구멍속에 삽입되어 사용되는 통상의 시멘트 비사용 인공관절 스템(31)의 대부분을 덮어 씌울 수 있도록 스템(31)과 대응하는 형태로 형성되고, 스템(31)과의 결합시에 신장하여 일체화되도록 유연하면서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플라스틱으로 구성되며, 대퇴골(41)이 성장하여 쉽게 고착될 수 있도록 다공질 또는 거친표면을 갖는다. 인공관절, 스템, 대퇴골, 자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