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에서 수직 벽면을 주행하는 이동체의 위치 인식장치에사용되는 투명창(Transparent cap for underwater robot localizationsystem)

본 발명은 레이저 스캐너에서 조사되는 레이저광의 일부분이 투명창에서 정반사되어 재귀반사체에서 반사되는 광으로 오인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이동체의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수중에서 수직 벽면을 주행하는 이동체의 위치 인식장치에 사용되는 투명창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르면, 수중에서 수직 벽면을 주행하는 이동체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경사각 센서와, 재귀반사체와, 레이저 스캐너 및, 연산 처리부로 구성된 위치 인식장치에서, 상기 레이저 스캐너를 수중에서 물과 격리시키도록 설치되는 투명창에 있어서, 상기 투명창의 내부면은 입사되는 레이저광의 일부분이 정반사되어 상기 레이저 스캐너에 재입사되지 않도록 경사져 있고, 외부면은 굴절되어 투과된 레이저광이 상기 내부면 입사전의 레이저광과 평행하게 재굴절되어 수중을 통해 상기 재귀반사체에 입사되도록 상기 내부면과 평행하지 않게 경사져 있는 수중에서 수직 벽면을 주행하는 이동체의 위치 인식장치에 사용되는 투명창이 제공된다. 이동체, 수중, 반사체, 레이저, 투명창, 반사광, 입사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