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충격성이 우수한 복합재료 판재 및 이를 이용한복합재료 거푸집Composite panel and Composite mold using it

본 발명은 콘크리트 건축물을 신축하기 위해 사용되는 복합재료 거푸집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복합재료 거푸집은 복합재료 판재(20), 복합재료 판재(20)의 외주를 감싸서 지탱하는 장방형 프레임(31), 및 장방형 프레임(31)에 상하부재 또는 좌우부재를 연결하여 보강하는 보강리브(32)를 포함하며, 복합재료 판재(20)는 경량화층(23), 경량화층(23)의 적어도 일측에 있는 내충격층(22, 24), 내충격층의 외측이나 경량화층(23)의 외측에 각각 있는 2개의 복합재료층(21, 25), 및 2개의 복합재료층 중 하나의 외측에 배치되는 코팅층(26)으로 구성된다. 본 발명의 복합재료 거푸집은 내충격성이 우수한 복합재료 판재와, 다수의 구멍을 형성함으로써 경량화된 강철프레임을 서로 결합함으로써 무게를 경량화하여 작업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