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위상 동기 루프를 이용한 직교 변조 송신기IQ Modulation Transmitter Using Two PLLs

본 발명은 두 개의 위상 동기 루프(phase locked loop; PLL)를 이용하여 직교 변조 방식(IQ modulation)을 가능케 하는 송신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종래의 기술에 비하여 복잡도와 전력 소모 면에서 개선되고, 연속적인 위상 변조 방식은 물론 불연속적인 위상 변조 방식, 직교 변조 방식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송신기를 제공한다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위상 동기 루프를 이용하여 혼합기, DAC 등을 제거하여 복잡도를 낮추고 전력 소모를 줄인 구조가 제시된다. 복잡도를 낮춤으로 인해 종래 기술에 비해서 구현이 간단하다. 또한, 두 개의 위상 동기 루프를 이용하여 연속적인 변조 방식은 물론, 직교 변조 방식과 불연속적인 위상 변조 방식을 할 수 있는 구조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