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COLLECTOR DEVICE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는 제1 집전코어; 상기 제1 집전코어의 하부 양측에 소정 간격을 두고 배치되는 제2 집전코어; 및 상기 제1 집전코어와 상기 제2 집전코어를 연결하는 연결부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하부에 설치되는 집전장치의 집전코어를 평판형 구조를 적용하여 주수 평판 코어와 부수 평판 코어를 다수개의 수직봉으로 연결함으로써 경량 구조의 집전장치 구현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