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 기능을 갖는 휠체어WHEELCHAIR HAVING UP AND DOWN FUNCTION

승강 기능을 갖는 휠체어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발명은: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는 본체부와; 상기 본체부에 회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등받이프레임을 구비하는 등받이부와; 상기 등받이프레임을 따라 승강 가능하게 구비되는 시트부; 및 상기 본체부에 설치되어 상기 시트부를 승강시키는 승강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상체 사용이 가능한 지체 부자유자가 보호자나 기타 장비의 도움 없이도 승강 기능을 갖는 휠체어에서 침대 위로 올라가거나 침대에서 승강 기능을 갖는 휠체어에 탑승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