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기기ECO-FRIENDLY COOLING APPARATUS

본 발명은 외부전원 연결없이 태양열 에너지와 기화현상을 이용하여 냉풍을 생성하는 친환경적 냉방기기에 관한 것으로, 태양열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쏠라 셀, 쏠라 셀로부터 전원을 인가받아 송풍하는 송풍기, 송풍기가 내부에 수용되고 수직방향으로 다수 개의 나선형 홀을 구비하여 송풍기에서 도출되는 바람을 가이드 하는 케이스 및 케이스에 구비된 나선형 홀에 탈부착 가능하게 결합되는 다수 개의 나선형 형상의 날개를 포함하고, 송풍기의 송풍시 머금고 있는 물이 기화되어 생성되는 냉풍을 가이드하는 날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