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발전용 바지TROUSERS FOR SELF-GENERATION

본 발명은 자가 발전용 바지에 관한 것으로, 자가 발전용 바지는 사용자의 다리가 삽입되는 한쌍의 다리파트를 가지는 바지부; 상기 바지부에 결합되고, 전자기유도에 의한 전류를 생성하는 복수의 자가발전부; 및 상기 자가발전부에 의해 발생된 전류를 충전하는 충전부; 를 포함하며 그로 인해, 전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사용자가 별도의 동작을 수행하지 않더라도 전력이 생성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바지부를 착용한 사용자의 보행동작으로 인해 복수의 자가발전부가 상호 반응하여 전류가 발생된다. 즉, 사용자는 자가발전을 위해 별도의 동작을 의도적으로 수행하지 않더라도 전력이 발생되므로, 사용상의 편의성이 향상된다는 효과가 있다.또한, 복수의 자가발전부에 의해 생성된 전류는 충전부에 충전되고, 충전부는 사용자가 보유한 휴대용 전자기기의 배터리와 연동하여 상기 휴대용 전자기기의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