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레이블 통합과 망 부하에 따른 동적 자원 공유방식을이용한 링크 장애 보호/복구 방법METHOD FOR PROTECTING AND RESTORING LINK USING OPTICALLABEL MERGING AND DYNAMICALLY RESOURCES_SHARED SCHEMEWITH NETWORK LOAD

본 발명은 OBS(Optical Burst Switching) 망에서의 링크 장애 보호/복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링크 양단에 연결된 상/하향 노드들 간에 링크 생존확인을 위한 생존확인 메시지를 기 설정된 메시지 전송 주기로 송/수신하여 링크의 장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과, 상기 판단 결과 상기 링크에 장애가 발생되지 않은 경우 상기 상/하향 노드 각각이 링크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과, 상기 판단 결과 상기 링크에 장애가 발생된 경우 상기 링크가 정상상태일 때 측정된 트래픽 부하량에 의거하여 미리 설정된 복구채널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링크 장애를 복구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따라서 OBS 망에서 효과적으로 링크 장애 보호/복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