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간섭 제거 회로, 이를 포함하는 반도체 장치 및 전자파 간섭 제거 방법

EMI cancelation circuit, semiconductor device and method of canceling EMI

전자기파 간섭 제거 회로는 노이즈 소스 및 전력 분배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상기 노이즈 소스는 디지털 회로들이 클럭 신호에 응답하여 동시 스위칭할 때 발생하는 동시 스위칭 노이즈와 반대의 위상을 가지는 별도의 노이즈를 발생시키기 위한, 상기 클럭 신호와 반대의 위상을 갖는 전압 신호에 응답하여 출력 신호를 발생시킨다. 상기 전력 분배 네트워크는 상기 출력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동시 스위칭 노이즈와 동일한 주파수, 동일한 진폭 및 상기 반대의 위상을 갖는 상기 별도의 노이즈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