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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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배중면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동율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11:24:28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11:24:28Z | - |
dc.date.issued | 2012-09-2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397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연료전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기체확산층 내 유동을 활성화시키면서 유로 내 차압이 적절하게 형성될 수 있음으로써 스택에 적용 가능한, 서로 다른 압력을 유지하는 복수 개의 유로 형상을 가지는 연료전지를 제공함에 있다.본 발명의 서로 다른 압력을 유지하는 복수 개의 유로 형상을 가지는 연료전지는, 양극판(11) 및 음극판(12)으로 이루어지며 다공성 재질로 된 전극판(10)과, 상기 전극판(10)들 사이에 배치되는 전해질막(20)과, 다공성 재질로 이루어지며 상기 전해질막(20) 및 상기 음극판(12) 사이에 배치되는 기체확산층(30)과, 상기 전극판(10)의 외측에 결합되되 상기 전극판(10)에 결합되는 면 측에 상기 전극판(10)으로 작동유체를 유통시키는 유로(50)가 형성되는 지지판(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연료전지(100)에 있어서, 상기 유로(50)는 상기 지지판(40) 단일 개 당 복수 개 형성되며, 상기 유로(50) 중 적어도 1개는 작동유체가 유입되는 입구(51, inlet) 및 작동유체가 배출되는 출구(52, outlet)를 모두 가지도록 형성되되, 복수 개의 상기 유로(50) 내에 유통되는 작동유체의 운전 조건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때, 상기 운전 조건은 압력, 온도, 습도, 유속 중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
dc.title | 서로 다른 압력을 유지하는 복수 개의 유로 형상을 가지는 연료전지 | - |
dc.title.alternative | fuel cell with flow field structure having multiple channels maintaining different pressure each other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중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동율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0-0125645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186797-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0-12-09 | - |
dc.date.registration | 2012-09-24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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