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이디 봉지재용 실록산 수지 조성물Siloxane Resin Composition for LED Encapsulants

본 발명은 실록산계 하이브리드 수지, 2 이상의 규소 결합 수소를 함유하는 유기수소규소 화합물 및 금속 촉매를 포함하는 LED 봉지재용 실록산 수지 조성물을 제공한다.보다 구체적으로 유기실란디올과 비닐기를 포함하는 유기알콕시실란의 비가수 축합반응에 의해 축합도가 높은 무기 망목구조의 비닐 올리고실록산 하이브리드를 제조한다. 또한 비닐기를 포함하는 유기알콕시실란의 일부를 금속 알콕사이드로 치환한 혼합물을 사용하는 경우 높은 축합도 및 높은 굴절률을 갖는 LED 봉지재용 실록산 수지를 제조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른 LED 봉지재용 실록산 수지는 탁월한 투광도, 내열성 및 내광성을 나타내고 LED 광원으로부터의 광추출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굴절률이 높고, LED 봉지재에 적합한 경도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