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에서의 그룹 통신 시스템 및 방법

본 발명은 OCI(Open Communications Interface)를 확장한 코바에서의 그룹 통신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있어서 OCI를 이용한 코바에서의 그룹 통신 기법은 OS(Operating System, 운영체제)에 독립적인 것은 물론, ORB(Object Request Broker)와 OCI의 수정없이 기존의 다양한 그룹 통신 프로토콜을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많이 연구되고 있는 고장감내 코바에서도 즉시 활용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