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방효충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11:23:24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11:23:24Z | - |
dc.date.issued | 2006-05-0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393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항공기의 장애물에 대한 최적 충돌 회피 방법 및 시스템과 관련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장애물과 항공기의 위치, 속도 및 기수 각을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된 값을 기초로 리아프노프 식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리아프노프 식에 대하여 충돌 회피를 위한 되먹임 제어 입력을 추가하는 단계 및 상기 리아프노프 식이 안정되도록 하기 위한 항법 계수 N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목표지를 향하여 운항하는 항공기로 하여금 장애물, 특히 이동하는 장애물에 대하여 최적화된 경로를 이용하여 충돌을 회피할 수 있도록 한다. | - |
dc.title | 비례 항법을 이용한 무인 항공기의 충돌 회피 방법 및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A Method and a System for Avoiding Collision of anUnmanned Aerial Vehicle Using Proportional NavigationGuidance Law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방효충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4-0083009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578942-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4-10-18 | - |
dc.date.registration | 2006-05-04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