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DECOUPLED CONTROL SYSTEM FOR HIGH AND LOW VOLTAGE CIRCUIT STRUCTURE FOR AN ELECTRIC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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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동호ko
dc.contributor.author서인수ko
dc.contributor.author이흥열ko
dc.contributor.author이준호ko
dc.contributor.author양학진ko
dc.contributor.author윤대훈ko
dc.contributor.author박영규ko
dc.contributor.author유병역ko
dc.date.accessioned2017-12-20T11:22:11Z-
dc.date.available2017-12-20T11:22:11Z-
dc.date.issued2011-02-22-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3916-
dc.description.abstract개시된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은 고전압으로 동작하는 고전압 동작 모듈과 저전압으로 동작하는 저전압 동작 모듈을 구비한 전기자동차에 적용된다. 본 시스템은 외부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전기자동차의 구동에 필요한 전원이 충전된 배터리, 배터리와 고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고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1 스위치, 배터리와 저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배터리로부터 저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저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2 스위치, 및 제1 스위치와 제2 스위치의 개폐를 제어하며, 배터리에 전원이 충전되는 중에는 제1 스위치를 개방시키고 제2 스위치를 차페시키는 스위치 제어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전기자동차의 충전 시, 고전압 동작 모듈과 저전압 동작 모듈을 분리하여 제어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고 충전 시간을 감소시켜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기자동차,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플러그인(PLUG-IN) 충전 방식-
dc.title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dc.title.alternativeDECOUPLED CONTROL SYSTEM FOR HIGH AND LOW VOLTAGE CIRCUIT STRUCTURE FOR AN ELECTRIC VEHICLE-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조동호-
dc.contributor.localauthor서인수-
dc.contributor.nonIdAuthor이흥열-
dc.contributor.nonIdAuthor이준호-
dc.contributor.nonIdAuthor양학진-
dc.contributor.nonIdAuthor윤대훈-
dc.contributor.nonIdAuthor박영규-
dc.contributor.nonIdAuthor유병역-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09-0098788-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1018438-0000-
dc.date.application2009-10-16-
dc.date.registration2011-02-22-
dc.publisher.country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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