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전계 발광 소자 및 그 제조 방법Organic Light Emitting Device And Method For The Same

본 발명은 유기 전계 발광 소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유기 전계 발광 소자는 제1 기판과; 상기 제1 기판 상에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발광소자와; 상기 발광 소자가 형성된 상기 제1 기판의 상부 전면에 형성되고, 에폭시기를 포함하는 제1 박막층과; 상기 제1 박막층의 상부 전면에 형성되는 접착제층과; 상기 접착제층의 상부 전면에 형성되고, 아민기를 포함하는 제2 박막층과; 상기 제2 박막층 상에 형성되는 제2 기판을 포함하며, 상기 접착제층은 상기 제1 박막층의 에폭시기와 상기 제2 박막층의 아민기가 화학 결합하여 형성된다.또한, 다수의 발광 소자가 형성되는 상기 제1 기판의 상부 전면에 개시제를 이용한 화학 기상 증착법으로 에폭시기를 포함하는 고분자 박막층을 형성하고, 상기 제2 기판의 상부 전면에 플라즈마 중합법으로 아민기를 포함하는 고분자 박막층을 형성하여 소자 기판과 봉지 기판을 별도로 제조한다. 그 후, 소자 기판과 봉지 기판을 서로 합착하여 에폭시기를 포함하는 고분자 박막층과 아민기를 포함하는 고분자 박막층이 서로 가교 결합함으로써 발광 소자를 봉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유기 전계 발광 소자의 봉지 공정시 발생하는 소자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게 되며, 나노(nano) 두께 봉지층으로 제조할 수 있어 박막의 유기 전계 발광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