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저항 방식 터치스크린 패널PIEZORESISTIVE TYPE TOUCH SCREEN PANEL

본 발명은 스트립 전극들이 교차되도록 배치되어 좌표를 검출하는 압저항 방식 터치스크린 패널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표면, 이면, 제1 방향과 제1 방향에 대하여 직교하는 제2 방향을 갖는 플렉시블 기판과; 표면에 제1 방향을 따라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제1 스트립 전극들과; 이면에 제2 방향을 따라 복수의 제1 스트립 전극들과 교차되도록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제2 스트립 전극들로 구성된다. 표면과 이면에 복수의 제1 스트립 전극들과 복수의 제2 스트립 전극들이 몰입되는 복수의 홈들이 각각 형성되어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스트립 전극들과 제2 스트립 전극들이 교차되도록 배치되어 좌표를 검출하는 센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구조에 의하여 소형화가 용이하여 분해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제1 스트립 전극들과 제2 스트립 전극들의 교차 구조에 의하여 구성이 단순하여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으므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생산비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