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구조물 성형 장치와 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된 빔 제품Apparatus and Method for Forming Beam Structure, and Beam Parts Manufactured therefrom

일정한 단면을 갖고 신장되는 빔 구조물의 폭방향 이나 깊이방향으로의 열간 성형을 가능하게 한 빔 구조물 성형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상기 빔 구조물의 성형 장치는, 이동되는 빔 구조물을 가열토록 빔 구조물의 이동경로 상에 제공된 가열수단; 및, 상기 빔 구조물의 가열영역에 대응 배치되어 적어도 빔 구조물의 국부적인 열간성형을 가능토록 제공된 성형롤 유닛을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따라서, 상기 본 발명에 의하면, 가열수단과 냉각수단을 매개로 한 성형영역에서의 국부적인 가열영역을 형성시켜 안정적인 성형성을 제공하고, 성형량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며 성형공정을 반복하여, 보다 효과적인 가변 단면 성형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하여 생산된 빔 구조물의 제품 적용시 제품 품질도 향상시키는 개선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