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빙 초고주파 레이돔Anti-icing microwave radome

본 발명은 항공용 레이돔에서 레이돔의 내벽에 생성되는 수분의 얼음으로의 응결을 막아 전자파의 투과 성능이 열화(劣化)되는 것을 막는 기능을 갖는 방빙(防氷)레이돔에 관한 것으로, 탐지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전자기파 에너지의 일부분을 열에너지로 전환한 뒤, 이 생성된 열을 금속형태의 주파수 선택 표면(FSS: frequency selective surface)을 이용하여 레이돔 전체표면으로 전달하여 얼음의 응결을 막음과 동시에 해당 대역에서 전자파의 투과 성능은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