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의 방위방향 지향오차 감소방법The method for reducing the antenna azimuth boresight error

본 발명은 항공기 또는 위성에 장착되어 지상을 관측하는 영상레이더 및 지상이동표적 탐지 레이더에 있어서 안테나의 표적 지향 오차를 줄이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지향오차 제어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과정 또한 복잡하며, 장비 정비 후에도 재정렬이 필요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향오차값이 점진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본 발명에 따르면, 이미 정확한 좌표를 알고 있는 지상 기준 표적을 설정하고 비행체에 실장된 GPS/INS를 통하여 비행체가 해당 표적과 정확하게 수직인 좌표를 지나는 시각을 알아낸 뒤, 동일한 시각에 수신된 도플러 주파수가 이상적인 경우였을 때의 값인 0Hz보다 얼마나 오프셋이 있는지를 측정하여 해당 오프셋이 0Hz로 될 때까지 안테나를 기계적 혹은 전자적으로 미세 조향하여 안테나의 방위 방향 지향 오차를 감소하는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