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나노제너레이터 및 그 제조방법Flexible Nanogenerator and manufacturing method for the same

플라스틱 나노제너레이터 및 그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플라스틱 나노제너레이터는 플라스틱 기판; 및 상기 플라스틱 기판의 양면에 구비되며, 제1 압전소자 및 제 2 압전소자를 포함하며, 여기에서 상기 제 1 압전소자 및 제 1 압전소자는 각각 압전물질층 및 금속층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는 압전물질과 플렉서블한 플라스틱 기판의 휨을 결합시켜, 기판의 휨에 따라 전류가 고효율로 생성될 수 있다. 따라서 인체 내에서 발생하는 심장박동이나 횡경막의 움직임에 따라 전력을 발생하도록 인체 내에 삽입, 부착된 소형 플라스틱 나노제너레이터는 의료기기 및 통신수단인 무선 송신기에 전력을 공급하여, 인체 내에서 진행되는 상황을 외부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