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이동 유도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INDUCTION OF ANIMAL MOVING

동물 이동 유도 장치가 개시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동물 이동 유도 장치는 동물이 이동할 수 있는 내부 공간을 갖는 가상공간 생성부와, 상기 동물에 장착되는 가상자극 부여기기와, 상기 동물에 보상을 부여하기 위한 먹이투입기와, 상기 동물에게 처벌 제공 또는 가상환경 형성을 위해 상기 가상공간 생성부에 설치되는 자극 발생기기와, 상기 동물에 가상자극별 처벌 또는 보상이 부여되도록, 상기 가상공간 생성부, 상기 가상자극 부여기기, 상기 먹이투입기 및 상기 자극 발생기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