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방식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장치 이를 이용한 시스템bone conductive type user interface method, apparatus and system using it

골전도 방식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장치 이를 이용한 시스템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치아의 부딪침 횟수나 부딪침의 강약 및 좌우 치아의 부딪침 세기 차이와 같은 패턴을 이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므로, 손을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에 명령을 인가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기기의 조작이 간단하며, 시스템에 명령을 입력하기 위한 수단을 줄여 디자인을 단순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의 사용이 부자연스러운 장애우도 시스템을 용이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운전이나 운동과 같이 다른 활동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전하게 명령을 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