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자이로스코프 센서코일 권선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WINDING OPTICAL FIBER SENSINGCOIL FOR FIBER OPTIC GYROSCOPE

본 발명은 광섬유 자이로스코프에 사용되는 광섬유 센서 코일을 제작하기 위해서 사극권선 형태로 광섬유를 권선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권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광섬유를 절반씩 나누어 별도의 층으로 나누어 권선하는 사극권선 형성 과정에서 본 발명에 따른 장치 및 방법을 사용하면 2개의 회전판이 동시에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2개의 권선층을 동시에 형성할 수 있어 종래의 권선 공정에 비하여 간편하고 신속하게 광섬유 사극권선을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