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센싱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TOUCH SENSING

본 발명은 터치 센싱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터치 센싱 장치는 모바일 단말을 진동시키는 진동 발생부; 상기 모바일 단말의 진동 동작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 에너지를 측정하는 진동 에너지 측정부; 및 사용자 터치에 의해 진동 에너지가 변화하는 경우, 진동 에너지 변화량에 기반하여 터치 압력 세기를 측정하는 터치 압력 세기 측정부를 포함하며, 이에 따라 모바일 장치에 구비된 장치를 활용하여 사용자 터치 여부, 터치 압력 세기를 센싱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아가 터치 스크린 영역뿐 아니라 진동이 전달되는 모든 부위에서 터치 행위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