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측정된 생체신호를 기반으로한 스트레스 분석방법METHOD FOR ANALYZING STRESS BASED ON BIOMETRIC SIGNAL MEASURED MULTIPLE

본 발명에 따른 스트레스 분석방법은 (a)불특정 다수에 연결된 생체신호 측정장치로부터 주기적으로 생체신호를 수신하여 생체신호 패턴정보를 생성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확인하는 질문에 대한 응답을 수신하고, 이에 기초하여 스트레스 분석에 필요한 기준정보를 형성하는 과정과, (b)특정 사용자에 연결된 생체신호 측정장치로부터 생체신호 패턴정보를 수신하는 과정과, (c)상기 기준정보를 기준으로 하여 특정 사용자에 연결된 생체신호 측정장치가 측정한 상기 생체신호 패턴정보에 대응하는 스트레스 수준을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스트레스, 일 주기, 패턴, 생체신호, HRV, 심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