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경 신호 측정 장치 및 측정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recording neural signals

저이득 증폭기와 고해상도 디지털변환기를 이용한 전기자극 직후 뇌신경 신호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측정 방법을 개시한다.본 발명의 측정 장치는 전기자극 신호 생성부, 감지부, 검출부를 포함한다. 전기자극 신호 생성부는 전기자극 신호를 생성한다. 감지부는 전기자극 신호에 반응된 신경 세포로의 반응 신호를 감지한다. 검출부는 감지부가 감지한 반응 신호를 신경 신호 증폭하고 증폭한 반응 신호에 포함된 신경 신호 과도응답 신호에서 신경 신호가 제거된 과도응답을 추출하여 둘의 차를 구함으로써 과도응답이 발생하는 시간 구간에 발생한 신경 신호를 검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