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움직임 예측을 기반으로 한 프레임 보간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FRAME INTERPOLATION BASED ON ACCURATE MOTION ESTIMATION

정밀 움직임 예측을 기반으로 한 프레임 보간 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프레임 보간 장치는 프레임 간의 전방 움직임 및 후방 움직임과 함께 회전 요소를 고려한 움직임 벡터를 결정한 후 결정된 움직임 벡터를 근거로 영상을 복원하기 위한 보간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다.프레임 보간 기법, 움직임 예측, 양방향 움직임, 정밀 움직임 예측, 회전 운동, 보간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