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시스템의 릴레이 중계기에서 간섭 정보를 이용한공간 다중화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SPATIAL MULTIPLEXING USING INTERFERENCE INFORMATION IN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무선통신 시스템의 릴레이 중계기에서 단말의 간섭 정보를 이용한 공간 다중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서비스 단말들로부터 간섭 정보를 수신하는 과정과, 기지국으로부터 기지국 MAP 정보를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수신된 기지국 MAP 정보와 간섭 정보를 이용하여, 기지국에 포함된 다른 릴레이 중계기에 할당된 무선 자원을 해당 다른 릴레이 중계기로부터 간섭을 받지 않는 서비스 단말에게 할당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동시 전송을 통해 효율적으로 무선 자원을 관리하고, 시스템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릴레이 중계기, 공간 다중화, 간섭 정보, 무선 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