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분석을 통한 미래주가 예측시스템Method for prediction of future stock price using analysis of aggregate market value of listed stock

본 발명은 시가총액 분석을 통한 미래주가 예측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도의 지식공학 기법과 통계적 기법으로 재무정보와 주가추이를 결합하여 중장기적 주가예측을 위한 투자 규칙을 생성하여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사용자가 선택하는 주식 종목에 대한 미래예측 질문을 생성하여 데이터베이스서버로 전달하고 투자결정을 위한 규칙기반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 단말기, 사용자 단말기와 데이터베이스서버 사이의 주식 종목에 대한 미래예측 질문을 전달하거나 미래예측 연산서버와 사용자 단말기 사이의 투자결정을 위한 규칙기반정보를 전달하는 웹서버, 각 기업에 대한 과거 일정 기간 동안의 시가총액정보와 재무정보를 수집 및 저장하고 미래예측 질문에 대응하는 시가총액정보 및 재무정보를 추출하여 미래예측 연산서버로 전달하는 데이터베이스서버, 및 데이터베이스서버에서 추출된 시가총액정보와 재무정보를 비교하여 시가총액의 움직임에 연관성을 가진 재무지표를 식별하고 재무정보에 부여할 가중치와 적용규칙의 설정 및 주가의 다면적 평가를 위한 기본 예측 모형의 결정을 통해 가상의 시가총액정보를 산출하는 미래예측 연산서버를 포함하는, 시가총액 분석을 통한 미래주가 예측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하여, 기회주의적 투자보다 훨씬 안전하고 건전한 기업가치에 기초한 투자를 지원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