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배관의 라이닝 스프레이 이동장치Spray-lining Mobile Apparatus for Rehabilitation of Deteriorated Pipes

본 발명은 배관의 곡관 구간에서도 중심을 유지하면서 수지를 분사하여 배관 내벽면에 균일하고 고품질의 라이닝을 형성할 수 있는 노후 배관의 라이닝 스프레이 이동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노후 배관의 라이닝 스프레이 이동장치는, 일단부에 라이닝을 위한 수지를 분사하는 스프레이 헤드를 구비하여 배관 내부를 이동하는 본체와; 상기 본체에 방사상으로 연장되게 설치되는 복수개의 고정지지대와; 상기 본체에 방사상으로 연장되게 설치되며, 상기 배관의 중심을 기준으로 배관의 내외측방향으로 신축 가능하게 설치된 복수개의 완충지지대와; 상기 고정지지대의 끝단부와 완충지지대의 끝단부 각각에 자유롭게 회전하도록 연결되어 배관의 내벽면을 따라 구름운동하는 복수개의 롤러와; 끝단부가 상기 각각의 롤러의 축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면서 서로에 대해 상대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복수개의 분절스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