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에너지 관리 시스템Demand-based real time energy monitoring and management system

본 발명은 전기, 수도, 가스, 냉·난방 등을 위한 각 센서들을 동기화시켜 건물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용도별로 모니터링하여 데이터화 및 분석하고 공급함으로써,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에너지 재생 설비, 에너지 측정 센서 및 통신장치를 구비한 하나 이상의 관리 대상 건물에서의 에너지의 생성량과 소비량을 측정하도록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관리 대상 건물에는, 상기 에너지 측정 센서로부터 감지되어 상기 통신장치를 통해 송신되어 온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한 데이터 수집 서버가 설치되고, 상기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상기 데이터 수집 장치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수신하여 에너지 관리에 요구되는 데이터로 가공하기 위한 데이터 처리 서버; 상기 데이터 처리 서버로부터 가공된 데이터를 미리 정해진 웹브라우저 형식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웹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구성적 특징으로 한다. 에너지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센서, 동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