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입력 다중 출력 시스템의 순차적 스케줄링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ERFORMING SEQUENTIAL SCHEDULING IN MULTIPLE-INPUT MULTIPLE-OUTPUT SYSTEM

본 발명은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시스템의 순차적 스케줄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통신 시스템의 송신기에서 스케줄링 방법은, 초기화 단계에서 전체 사용자의 부분 피드백 정보 중 가장 큰 값을 보고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사용자에게 채널 피드백 정보 요구를 전송하는 과정과, 상기 선택된 사용자로부터 채널 피드백 정보가 수신될 시, 상기 선택된 사용자의 채널 피드백 정보를 기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사용자에게 브로드캐스트하는 과정과, 상기 기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사용자로부터 상기 선택된 사용자의 채널 피드백 정보를 이용하여 계산한 부분 피드백 정보를 수신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MIMO, SDMA, 스케줄링, 피드백, 채널 피드백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