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가스를 동시에 측정하는 호흡 가스 진단 장치Exhaled breath analyzing devices using multiple metal oxide semiconductor nano-fibers

본 발명은 호흡 가스 진단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복수의 가스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호흡 가스 진단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각기 다른 종류의 가스 감지 소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복수의 가스 센서 유닛, 가스 흡착에 따른 상기 복수의 가스 센서 유닛의 전기 저항을 측정하는 저항 측정부, 상기 측정된 복수의 가스 센서 유닛의 전기 저항을 분석하여 복수 종류의 가스의 농도를 산출하는 농도 산출부 및 상기 산출된 각 가스의 농도를 기준으로 복수의 질병의 발병 여부를 각각 판단하는 질병 판단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호흡 가스 진단 장치를 개시하며, 본 발명에 의하여 각기 종류의 가스 감지소재를 이용한 복수의 가스 센서 유닛를 포함하고, 각 가스 센서 유닛의 측정치를 함께 고려하여 특정 질병의 발병 여부를 판단하도록 호흡 가스 진단 장치를 구성함으로써, 한번의 테스트로 복수의 질병에 대한 발병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할 수 있는, 높은 선택성과 신뢰성을 가지는 호흡 가스 진단 장치를 개시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